티스토리 뷰
2월 27일, 삼성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Mobile World Congress 2023)에서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함께 애플에 대적할만한 'Galaxy 생태계'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7일에 새롭게 출시한 Galaxy S23 시리즈 전시를 중점으로, 방문객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거대한 부스를 구성했습니다. 이번 전시 부스는 MWC2023의 제3전시관에 약 530평 규모로 꾸며졌으며, 삼성전자의 최신제품인 Galaxy S23 Ultra와 Galaxy book 3 Ultra, Galaxy watch 5 등 최신 모바일 제품을 기반으로 보다 화려하고 진보한 Galaxy 생태계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1.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
방문객은 이번에 삼성전자에서 새로 출시한 Galaxy S23 Ultra"가 자랑하는 세계 최초 2억 화소 카메라를 이용하여, 영화 세트장을 재연한 공간에서 마치 촬영 감독이 되어 영화를 촬영하는 것 같은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e스포츠 경기장을 흡사하게 재연한 체험 공간에서 e스포츠 게임 경기를 즐기며 Galaxy S23 의 큰 자랑거리인 게이밍 성능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리고 Galaxy 스마트폰과 집안의 가전기기들을 연결하여 삶을 한층 풍요롭게 만드는 Smart Things를 체험하는 공간도 마련되었으며, Galaxy Watch 5를 이용하여 수집한 바이오 데이터를 이용하여 수면 코칭을 받는 체험도 마련되었습니다.
2. 세계적 파트너사의 부스에서 Galaxy를 체험하다
삼성전자가 직접 운영하는 부스가 아닌, 삼성전자의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부스에서 삼성전자의 상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먼저 '안드로이드' 전시장에서는, 안드로이드의 청각 보조 기능을 Galaxy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가전 제품의 가동 시간이 완료되면 Galaxy Z Flip 4와 Galaxy S23 시리즈의 디스플레이와 진동을 통해 종료됨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원거리에 있는 Galaxy 스마트폰을 Galaxy Watch 5를 이용해 제어하여 직접 셀카를 촬영해볼 수 있습니다.
제2전시관에 마련된 '삼성디스플레이' 전시관에서는 Galaxy Z Fold 4에 탑재되어 있는 Ultra Thin Glass의 내구성을 생생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Galaxy book 3 시리즈에 탑재된 Dynamic AMOLED 2X Display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제3전시관 중앙에 차려진 '퀄컴' 전시관에서는 Galaxy용 Snap Dragon 8 2세대를 탑재한 Galaxy S23 Ultra를 이용하여 혁신적인 게이밍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3. 삼성전자의 '지속가능한 일상'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Galaxy S23 시리즈가 역대 생산된 Galaxy 스마트폰 중에서 재활용 소재를 가장 많이 사용한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과 환경 모두를 생각한 다양한 Galaxy 전용 액세서리도 선보이며 삼성전자가 '지속가능한 일상'이라는 친환경 비전을 이루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4. '2030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삼성전자는 Galaxy 부스에서 MWC를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영상을 상영하고 있습니다. 자사가 야심차게 내놓은 최신 모바일 기술을 홍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엑스포 개최지로서의 부산의 강점을 세계인들에게 알려 인지도를 제고하는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MWC 부스 뿐만 아니라 MWC 외부 디스플레이와 주요 관광 명소, 바르셀로나 시내 곳곳을 다니는 트램 등에 설치된 디스플레이를 통해서도 '2030 부산엑스포' 홍보를 상영중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현지 기준 2023년 2월 27일부터 3월 2일까지 계속될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